G05-7182802122

김포도시관리공사,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헌혈문화 정착’ MOU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10-28 17:05 KRD7
#김포도시관리공사 #김포시 #김포시청 #김병수시장 #김동석사장

코로나19 장기화 따른 부족한 혈액수급 및 자발적 헌혈문화 분위기 확산

NSP통신-김포도시관리공사가 2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김포도시관리공사가 2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과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 도시관리공사(사장 김동석)가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원장 권혜란)과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부족한 혈액 수급에 일조하고 사내 자발적 헌혈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 이후 도공은 25~26일 2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사 임직원 51명이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

G03-9894841702

앞으로 공사는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제일 먼저 앞서 행동할 것을 약속하고 양 기관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약자를 위한 나눔 활동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김포도시관리공사 김동석 사장이 지난 6월 북변동 헌혈차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김포시)
김포도시관리공사 김동석 사장이 지난 6월 북변동 헌혈차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김포시)

김동석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의 임직원 모두가 헌혈에 앞장설 수 있는 자발적 헌혈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매년 정기 헌혈 캠페인 등을 실시해 나눔에 앞장서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앞으로도 연 2회 이상 헌혈에 나설 계획이며 지난 6월달에는 70여명의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하고 시민들의 헌혈 동참을 홍보하기 위해 현수막, 문자 메세지,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