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주군, 농식품부 말산업공모사업 ‘성주힐링승마체험장 조성’ 선정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14 17:32 KRD7
#성주군 #말산업공모사업 #성주힐링승마체험장 #승마체험장조성 #농식품부
NSP통신-성주힐링승마체험장 조성 사업계획도 (성주군)
성주힐링승마체험장 조성 사업계획도 (성주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성주군은 농식품부 주관 2023년 말산업육성지원사업에 ‘성주힐링승마체험장 조성’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8억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성주군에서는 지난 2017년 폐교된 선남 소재 도원초 동부분교 일원에 승마장을 조성하고, 말 휴양체험형 관광시설로 확충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대상지의 낙동강 유역 수려한 경관과 왜관 산단 인접 등 지리적 이점을 잘 활용해 낙동강변 관광거점모델로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성주힐링승마체험장은 1단계 사업으로 총사업비 38억을 들여 클럽하우스, 원형마장, 옥외승마장 등 공공 승마장으로 조성하고 차후 2단계 사업으로 승마교육센터, 외승로, 포레스트어드벤처, 캠핑장 등 다양한 말 문화시설을 조성해 사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정희용 국회의원(성주·고령·칠곡, 농해수위 위원)이 중앙부처에 대한 사업의 당위성 설명하고 성주군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으며, 성주군에서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과 지속적인 협업 등의 과정을 통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값진 성과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우리군의 폐교가 가진 지역거점성을 잘 살려 휴양체험형 관광시설로 재활용하고, 군민에게 승마체험기회와 여가문화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승마장 조성 사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