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백운호수 탄소중립공원 조성 MOU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08-18 11:08 KRD7
#의왕시 #백운호수 #탄소중립공원 #김성제시장 #협약체결

국내 최초 마이크로그리드 활용한 분산에너지 시스템 갖춘 공원

NSP통신-백운호수 내 탄소중립공원 조성을 위한 관련기관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이소영 의왕·과천국회의원(왼쪽 두번째), 기관 관계자들과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백운호수 내 탄소중립공원 조성을 위한 관련기관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가운데)이 이소영 의왕·과천국회의원(왼쪽 두번째), 기관 관계자들과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백운호수 내 탄소중립공원 조성을 위해 관련기관 간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의왕시 ▲이소영 의왕·과천국회의원 ▲LS일렉트릭 ▲한국전력공사 ▲한국에너지공단이 함께 백운호수 내 모든 전기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공급하는 ‘탄소중립공원’ 조성과 관련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백운호수 근린공원 지역에 조성예정인 탄소중립공원은 공원에서 사용하는 모든 전력을 자급자족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G03-9894841702

또한 국내 최초 마이크로그리드를 활용한 분산에너지 시스템을 갖춘 공원이 된다.

시 관계자는 “탄소중립공원 조성이 기존의 송전선로 기반의 중앙집중형 에너지시스템에서 미래형 분산에너지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모범적 사례이자 기후위기대응에 명확한 청사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탄소중립공원을 위해 협력을 약속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백운호수공원이 명품공원으로 또 한 번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