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캄, 캐나다 토론토 전력회사에 250kWh급 대용량 배터리 공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3-28 19:26 KRD7
#코캄 #토론토전력회사 #대용량배터리
NSP통신-코캄 토론토 CES 유니트
코캄 토론토 CES 유니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코캄(대표 정충연)은 캐나다 토론토에 품질 높은 전력에너지를 공급하는 에너지 저장장치에 코캄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250kWh/500KW급 에너지 저장장치(CES; Community Energy Storage)가 도입됐다고 28일 밝혔다.

토론토도심에 공급하는 에너지저장장치(CES)는 코캄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제작됐다.

구성은 총 48개의 배터리 모듈로 돼 있다. 용량으로 따지면, 한 가정에 한 달 이상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G03-9894841702

도심에 설치된 코캄의 에너지 저장장치를 통해 커뮤니티 센터,소규모 공장 및 주택 단지에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전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Urban CES)는 토론토 컨소시움(eCAMION, 토론토 하이드로, 토론토 대학, 다우코캄 등)이 주도해 진행됐다.

코캄은 대용량 배터리 제조 기술을 인정받아 250kWh급 CES에 사용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공급하게 됐다.

코캄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SLPB; Superior Lithium Polymer Battery)로 구성된 에너지 저장장치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 부피가 작고 안전해 해당 프로젝트와 같이 도심에 밀접하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코캄의 SLPB는 스마트그리드 프로젝트와 연계돼 전력 품질 개선, 첨두부하 절감, 디젤 발전기 대체, 신재생에너지 연계 등의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코캄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북미지역의 에너지저장장치 진출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홍인관 코캄 ESS사업부 이사는 “토론토 프로젝트는 낙후된 전력 시스템의 교체가 아닌 에너지저장장치를 활용한 전력 품질 개선 및 공급 관리를 보여주는 우수한 사례”라면 “이번 프로젝트 실증 과정에서 코캄의 우수한 배터리 기술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