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올해 국토부 지역개발 공모사업 2개소 최종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8-02 17:23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성주군 #국토부 #고령군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 에 2개 사업 선정, 국비 50억 원 확보

NSP통신-경상북도는 도내 낙후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서 고령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과 성주 별을 품은 행복마을 꿈별터 조성사업 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령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 구상도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도내 낙후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서 ‘고령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과‘ '성주 별을 품은 행복마을 꿈별터 조성사업’ 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령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 구상도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도내 낙후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에서 ‘고령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 과‘ '성주 별을 품은 행복마을 꿈별터 조성사업’ 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먼저, 고령군의 다산면 농촌테라피 귀농타운 조성사업은 다산면 벌지리 구)벌지분교 폐교 부지 등을 활용해 귀농귀촌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한 공공임대주택과 문화, 여가, 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공유 공간 등을 조성한다.

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농촌지역의 경제 활성화 선도 모델로 만든다는 구상이며, 총사업비 50억 원(국비25억, 군비25억)이 투입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다음, 성주군의 ‘별을 품은 행복마을 꿈별터 조성사업’ 은 성주읍 금산리 성주일반산업단지 일원에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 등의 정착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공공임대주택과 함께 생활기반시설을 확충해 정주자의 생활편익을 증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사업비 121억8천만 원(국비25억, 군비44억8천, 민자 52억)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개 사업에 대해서는 내년부터 국비 예산이 지원될 계획이다.

박동엽 경북도 건설도시국장은 “이번 사업은 부족한 생활 기반시설구축과 민자 유치를 통해 지역 주민 삶의 질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 유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