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성제 의왕시장,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 점검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7-29 19:02 KRD7
#김성제 #의왕시장 #아름채노인복지관 #아름채별관 #내손동사랑채
NSP통신-김성제 의왕시장(왼쪽 세번째)이 29일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왼쪽 세번째)이 29일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과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은 29일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찾아 오는 9월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노인전용목욕탕과 경로식당 등의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김 시장은 현장 관계자로부터 공사 추진현황을 보고받고 본관과 이어지는 동선, 목욕탕의 높이와 바닥재, 안전펜스 등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노인전용목욕탕과 경로식당, 강당 등을 이용하실 수 있는지 꼼꼼히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또한 별관 건립 후 아름채 본관의 공간 재배치 방안을 논의하며 급속한 고령화 추세와 더불어 고천・초평・월암지구 개발 등 증가하는 노인복지관 이용 수요를 고려해 프로그램실 확충과 효율적인 공간 리모델링을 추진할 것을 관계부서에 당부했다.

NSP통신-김성제 시장(왼쪽 두번째)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시장(왼쪽 두번째)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고 쾌적하게 목욕탕과 경로식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아름채 별관 건립공사를 빠른 시일 내 준공토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국에서 어르신들이 가장 행복한 노인복지 으뜸 도시, 의왕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한편 의왕시는 지난 2013년 전국 최초로 내손동 사랑채 노인복지관에 노인전용목욕탕을 개관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고천・부곡・오전동 지역 어르신들의 목욕탕 접근성을 개선하고 복지관 공간 협소에 따른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을 건립 중이다.

NSP통신-김성제 시장(가운데)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시장(가운데)이 아름채 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의왕시)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