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전 직원 심폐소생술 역량 강화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29 12:18 KRD7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심폐소생술 #안전보건예방활동 #응급상황대처

이계삼 도의회 사무처장, “언제든 응급상황 발생에 대처해야”

NSP통신-지역상담소 직원이 마네킹을 이용해 가슴압박 등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직원이 마네킹을 이용해 ‘가슴압박’ 등 심폐소생술 실습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는 위급상황 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상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하고 있다.

도의회는 지역상담소를 방문하는 내방객과 지역주민에 대한 안전보건 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31개 시‧군에 소재하는 상담소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13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5회차에 걸쳐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시‧군에 소재한 소방서와의 협조를 통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교육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에 대한 법적 이해 등 이론교육과 마네킹을 이용한 ‘가슴압박’ 실습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말로만 듣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실습을 해보니 위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계삼 경기도의회사무처장은 “언론보도를 통해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례를 볼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 상황 발생 시 언제 어디서든 응급상황 발생에 대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