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행복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모유 수유교육 성료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2-07-22 11:14 KRD7
#광양시 #광양시보건소 #임신부 #모유수유 #건강교실

WHO 모유 수유 권장 캠페인에 앞장서,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 지원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0일 지역 내 등록 임신부를 대상으로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모유 수유 건강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건강교실은 가족 내 산후조리와 신생아 돌봄 부재에 따른 신생아 돌봄에 대한 불안감 해소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상황 속 모유 수유의 이점을 널리 알려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행복 출산 한 걸음 더 가까이’ 임산부 건강교실은 모유 수유의 이점, 수유방법, 수유자세 교정과 유축기 사용방법 안내 등 보다 친근하고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NSP통신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모유 수유의 이점이 코로나19 전염의 잠재적 위험보다 크다며 모유 수유를 권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코로나19 재유행 속 모유 수유 권장을 위한 교실 운영, 캠페인 등이 모유 수유율 향상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보건소는 모유 수유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등록 임산부에게 유축기(소모품 무료 제공)를 1개월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인 완전 모유 수유부에게는 영양보충식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혜기간을 연장해 지원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