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 ‘사진‧포스터 공모전’ 당선작이 12일 발표됐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5월 3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 이번 공모에는 사진 438점, 포스터 35점 등 총 473점이 접수됐다.
시는 한국사진작가협회와 한국미술협회의 협조를 받아 심사를 완료하고, 분야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등 총 38점의 입선작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전라남도지사, 여수시장 표창과 함께 총 상금 70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행사’에서 박람회장 홍보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태완 여수시 투자박람회과장은 “예상보다 많은 작품이 접수돼 박람회 10주년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 수준이 높아 심사위원들의 고심이 많았다. 당선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행사 기간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감상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2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플라잉 워터쇼 ▲싱어게인 여수 ▲공연예술페스타 ▲에코공감향연 ▲청소년 댄스 스트릿 ▲탄소제로 에코 플록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수세일페스타 ▲청소년 해양안전 캠프 ▲꼬마탄소 어린이 미술제 ▲에코힐링 버스킹 ▲여니랑 수니랑 플리마켓 등 관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