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보안원-신한카드, 데이터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7-12 10:12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카드 #데이터소외자 #업무협약 #데이터지원
NSP통신-신한카드는 금융보안원과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오른쪽),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금융보안원과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오른쪽),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 운영기관인 금융보안원은 신한카드와 데이터 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 확보와 활용에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 청년 스타트업, 대학(원)생 등 데이터소외자들이 양질의 데이터를 구매·활용할 수 있도록 소액(少額) 데이터 상품을 금융데이터거래소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소외자들을 위한 데이터 상품은 신한카드에서 카드 결제 기반 데이터를 제공하고 금융데이터거래소의 원격분석환경(안심존) 내에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하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번 양 기관의 데이터소외자 대상 데이터 지원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대학(원)생, 스타트업 등이 기존에 접하기 어려웠던 고품질의 금융 데이터를 컴퓨팅 자원과 분석도구들이 제공되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분석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를 통한 데이터 상품 유통 확대 ▲가명결합 데이터 상품 유통 활성화 협력 ▲양 기관의 데이터 분석, 활용, 플랫폼 역량 교류 등 데이터 기반 금융혁신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은 “데이터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금융분야 데이터에 대한 보다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통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지원해 금융분야 데이터 포용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