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내마오’ 디케이소울, 러시아 국제가요제 대상 수상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3-03-16 00:14 KRD7
#디케이소울 #하얀달 국제가요제 #김동규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내마오’ 출신 가수 디케이소울(본명 김동규)이 국제가요제에 참가해 영예의 대상을 거머줬다.

15일 소속사인 권영찬닷컴에 따르면 디케이소울이 최근 러시아 울란우데에서 개최된 ‘하얀달 국제가요제’에 한국 가수를 대표해 초대돼 참가곡인 1.3집 ‘ANGEL EYE SOUND TRACK’ 타이틀곡 ‘천사’로 대상을 수상했다.

디케이소울은 이번 가요제 참가를 위해 지난달 23일 러시아로 출국해 지난 3일까지 세 번의 예선과 최종 결선을 치러내며, 최고의 가창력과 보컬 퍼포먼스를 펼치는 가수로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하얀달 국제가요제’는 러시아 설날 축제 중 울란우데에서 전세계 20개국의 실력파 가수들을 초대해 여는 가요제로 이 지역내 행사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디케이소울은 앞서 화제 속 종방된 KBS ‘내생애 마지막 오디션’(내마오)에 출연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뛰어난 가창력을 기반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파워풀한 소울로 표현해내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한편 현재 백제예술대학교 음악과 교수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디케이소울은 오는 4월 초 1.5집을 발매하고 가수로서의 활동도 이어간다. 특히 온라인 음원사이트 소리바다를 통해 음원이 공개될 앨범 타이틀곡 ‘푸른거탑’은 전세계자연보호기구(WWF)에 대표곡으로 출품이 확정됐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