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국힘, ‘쇄신위’ 구성 결정…도민이 주인인 경기도 만든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7-05 11:02 KRD8
#경기도의회국민의힘 #논평 #쇄신위원회구성결정 #경기도의회 #지미연수석대변인

“경기도민 위한 책임 있는 도정 대안 제시해야”

NSP통신-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기자회견 모습. (경기도의희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기자회견 모습. (경기도의희 국민의힘)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대표의원 곽미숙, 고양 6)은 4일 논평을 통해 경기도민이 진정한 주인인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쇄신위원회를 구성키로 결정했다.

이날 지미연 도의회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전반기 대표단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쇄신위원회를 구성해 신보수·자유의 가치를 분명히 하고, 경기도민을 위한 책임 있는 도정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는 목표를 설정해 활동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쇄신위는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고 의회의 비판·견제 기능을 복원할 것이다. 의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의원 교육·연구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는 한편 사무처 조직 쇄신, 도민의 목소리를 귀 담을 수 있는 소통의 채널을 확대한다”라고 했다.

G03-9894841702

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은 “경기도정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면서 “민선 7기 도정에 대한 냉철한 평가를 바탕으로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할 것이다. 특히 전문가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객관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민선 8기 경기도정의 3대 비전, 120개 정책과제, 406개 공약을 비판적으로 분석·평가해 경기도정이 도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임성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경기도정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국민의힘 고유의 비전과 도정 쇄신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쇄신위원회를 통해 능력 있는 정책정당, 도민의 민생을 책임지는 집권여당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은 전국적으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으나 경기도에서는 승리하지 못했다.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석패했고, 경기도의회에서도 더불어민주당과 동수를 이루는데 그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