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우크라이나 고려인 피난민 전쟁 참상 알린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6-14 14:09 KRD7
#러시아침략 #우크라이나전쟁 #전쟁피난민
NSP통신-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고려인 동포지원을 위한 기금&생필품 모금 홍보물. (수원시)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고려인 동포지원을 위한 기금&생필품 모금 홍보물.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에서 러시아의 침공 전쟁으로 한국에 피난을 온 우크라이나 고려인이 전쟁의 참상을 생생히 전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8일 오후 4시 시청 중회의실서 ‘우크라이나 고려인 피난민 토크 콘서트- 전쟁과 피난’을 개최한다.

토크콘서트는 ‘우크라이나 상황과 고려인의 피난’을 주제로 한 최예진 대한고려인협회 부회장 강연과 ‘우크라이나 고려인 피난민(1명)과 대화’로 이어진다. 피난민은 우크라이나 현지 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G03-9894841702

협의회는 오는 17일까지 국내에 피난 온 고려인 동포들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과 생필품을 모금한다. 후원금은 기업은행 계좌로 이체하면 된다.

생필품은 사전에 수원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연락 후 우편(수원시 더함파크 1층)으로 택배를 발송하거나 직접 전달하면 된다. 후원물품은 토크콘서트 후 고려인지원단체인 ‘너머’에 전달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전쟁으로 인해 피난을 떠난 우크라이나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고통받는 피난민들을 기억해주시고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