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천군, 특이민원 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09 16:39 KRD7
#예천군 #김학동군수 #특이민원대응모의훈련 #예천경찰서
NSP통신-예천군은 지난 8일 민원실에서 발생 될 수 있는 폭언·폭력 등 특이민원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예천군)
예천군은 지난 8일 민원실에서 발생 될 수 있는 폭언·폭력 등 특이민원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은 지난 8일 민원실에서 발생 될 수 있는 폭언·폭력 등 특이민원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예천경찰서 협조로 민원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긴급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신속한 현장 대응 능력을 키워 위험에 노출된 다른 민원인과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상황별 대응 요령에 따라 민원인 중재 시도, 녹음, 비상벨 호출, 피해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가해 민원인 제압, 경찰 인계 순으로 상황을 가정해 진행했다.

G03-9894841702

정석기 종합민원과장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사건은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원실을 방문하는 다른 민원인들에게도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며 “올해부터는 12개 읍·면에도 특이민원 대응 훈련을 실시해 군민이 안전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