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흥군, 찾아가는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 운영

NSP통신, 위종선 기자, 2022-06-09 15:22 KRD7
#고흥군 #꿈나무튼튼건강교실 #구강보건의날 #전통시장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이해 구강 보건교육 활동 진행

NSP통신-고흥군이 찾아가는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이해 구강 보건교육 활동 진행하고 있다.[사진=고흥군]
고흥군이 찾아가는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맞이해 구강 보건교육 활동 진행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전남=NSP통신) 위종선 기자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8일 고흥읍 푸른꿈 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21개소 700여명을 대상으로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은 미취학 아동들에게 영양, 신체활동, 흡연예방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한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군 보건소 치과공중보건의사 및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직접 강사로 교육하며, 치과 공중보건의사가 어린이와 1:1로 올바른 칫솔 사용 실습하기, 퍼즐과 동영상을 활용한 흡연 예방과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한다.

G03-9894841702

또 몸에 건강한 음식 및 해로운 음식 구별하기, 운동처방사가 처방하는 키 크는 체조하기 등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는데, 어린이에게 담배가 우리 몸에 아주 나쁜 영향을 준다는 인식을 조기에 심어주고,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알려 유년기의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찾아가는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통해 건강과 신체활동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지역주민의 바른 구강건강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위험 행태를 개선하고자 어린이집, 전통시장 등에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9일부터 15일까지 구강 보건 주간으로 정하고, 거리 캠페인과 SNS 및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캠페인, 미취학 아동에 대한 구강보건사업 및 초등학교 구강 보건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위종선 기자 wjs88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