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호반건설은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 화성 동탄2신도시 A30블록에 ‘동탄 호반베르디움’을 분양한다.
동탄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 총 92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59㎡ 531가구(59A㎡ 234가구, 59B㎡ 200가구, 59C㎡ 97가구), 84㎡ 391가구(84A㎡ 291가구, 84B㎡ 100가구)로 구성된다.
동탄 호반베르디움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 가격이 예상된다.
동탄 호반베르디움은 무봉산과 공원이 인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우수하고, 판상형과 탑상형의 혼합 배치로 조망 및 개방감을 고려해 설계했다. 단지 옆에는 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시범단지가 인접해 상업시설등의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공유할 수 있다.
‘동탄 호반베르디움’은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 4베이 설계로 쾌적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변 공공 조경, 하천등과 연계한 친환경 단지로 꾸미고, 단지 지형의 레벨차를 그대로 살리면서도 장애인을 위한 램프 설치로 이동이 편리하도록 설계됐다.
주차장을 지하로 밀어내 쾌적해진 지상 공간에는 중앙광장, 잔디마당, 수공간 등 다양한 조경 공간으로 채워진다.
약 2,400㎡에 이르는 대형 커뮤니티 공간에는 골프장, 휘트니스클럽, 북카페 등의 시설과 자녀와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중앙부에 어린이 통학버스존을 마련해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교통 환경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부 설계로는 가변형 구조, 알파공간, 아트월, 어린이방 마감재 등 다양한 선택형 상품을 제시함으로서,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하고,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팬트리 공간등을 활용해 각종 조리기구 및 소품 수납이 용이하도록 했다. 여기에 안방 드레스룸 수납 공간, 붙박이장의 시스템 수납 공간, 주방 수납 공간 등 최근 분양 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아이디어 수납 공간들을 적극 적용할 계획이다.(타입별 상이)
동탄 호반베르디움 2차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내 일부 조명에 LED램프를 적용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잦은 램프 교체에 따른 번거로움도 최소화하도록 했다.
이외 호반베르디움 2차는 대기전력차단스위치, 일괄소등스위치, 주방절수풋밸브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청약 일정은 3월 5일 특별공급, 3월 6일 1,2순위 청약, 3월 7일 3순위 청약이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3월 14일이다. 계약기간은 3월 19일부터 21일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5년 8월 예정이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