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아주대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스타트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6-08 17:26 KRD7
#수원시인력양성 #수원시일자리 #수원법률사무원 #아주대학교 #로스쿨
NSP통신-8일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 사업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8일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 사업’ 개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와 아주대학교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이 8일 아주대학교 캠퍼스플라자에서 ‘로스쿨 법률사무원 인력양성 지원 사업’ 개강식을 열고 첫 교육을 시작했다.

시와 아주대 로스쿨이 진행하는 이 사업은 경력단절여성에게 차별화된 직무교육과 훈련을 제공해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는 ‘여성특화 맞춤형 전문 일자리 지원사업’이며 지난해 첫 수료생을 배출했다.

아주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4~5월 교육생(수원시 거주 미취업 여성)을 모집하고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30명을 선발했다.

G03-9894841702

시와 아주대 로스쿨이 협력해 법률사무원을 양성한다. 8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이어지는 직무전문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법률사무소, 기업 법률팀 취업을 지원한다.

직무 전문교육(3개월), ‘법률전문가와 훈련생 1:1 코칭’(1개월), ‘취업컨설팅·채용 프로그램 운영’(3개월) 등 7개월에 걸쳐 사업이 진행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하면 체계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강사진은 아주대 로스쿨 교수, 변호사, 법률사무소 사무장 등 법률전문가로 구성된다.

시는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는 유일하게 고등법원·검찰청이 있는 도시이고 수원지방법원은 전국지방법원 중 제1심 소송 건수가 가장 많다. 법무 관련 서비스업이 활성화돼 전문인력 고용 수요가 많다.

수원시 관계자는 “우리 시 지역 특색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