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 생활가전, 英 왕실 ‘퀸 로열 워런트’ 획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5-05 13:21 KRD7
#삼성전자(005930) #생활가전 #英왕실 #퀸로열워런트

생활가전 분야에서는 유일…2012년 TV·오디오 인증에 이은 쾌거

NSP통신- (삼성전자)
(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제품(Consumer Electronics products)으로는 영국 왕실로부터 ‘퀸 로열 워런트’(Queen Royal Warrant) 인증을 받은 기업이 됐다.

영국 왕실은 최소 5년 이상 왕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 업체들을 평가해 로열 워런트를 선정하는데, ▲퀸(Queen), ▲듀크 오브 에딘버러(Duke of Edinburgh), ▲프린스 오브 웨일즈(Prince of Wales)의 세 등급으로 나뉜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획득한 인증은 이 중 가장 권위가 높은 퀸 로열 워런트로 생활가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높은 품질 수준을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특히 로열 워런트는 단순 제품 공급을 넘어 영국의 로열 패밀리가 직접 사용하고 품질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5년에 냉장고 공급업체로 선정된 후 현재 비스포크 냉장고, 세탁기,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영국 왕실에 공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 스마트TV와 오디오에 대해 퀸 로열 워런트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생활가전 제품으로 인증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생활가전이 영국 왕실로부터 최고 권위의 퀸 로열 워런트를 부여 받으며 차별화된 제품력을 입증했다”며 “영국 뿐만 아니라 전 유럽에서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