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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012년매출 1199억원 전년比 4%↑…모바일게임 전분기비 280%↑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08 09:59 KRD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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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 이하 위메이드)는 8일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2012년도 연결기준 실적은 연간 총 매출 약 119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 증가했다.

또한, 4분기 매출은 약 3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3%가 상승했다.

특히, 4분기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97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약 280% 수직 상승해 국내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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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위메이드가 모바일게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지 단 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괄목할만한 성장이다.

4분기 모바일게임 사업 전개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로 인건비 상승과 ‘지스타2012’ 공식후원 및 참가에 따른 비용집행으로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22% 증가했다.

위메이드는 올해 40여종 이상의 모바일게임과 2종의 대작 온라인게임 출시로 한층 더 가파른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3월말부터는 자체 개발 신작 ‘아이언슬램’과 비행슈팅 게임 등의 순차적인 론칭을 시작,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게임들로 스마트폰 게임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2013년 공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전세계 1억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한 일본 열도 및 범아시아 지역 진출 및 글로벌 최대 게임시장 ‘중국’, ‘북미’ 시장 등을 정복하기 위한 시동을 건다.

온라인게임 역시,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완성도 높은 초대형 MMORPG ‘천룡기’와 지난해 ‘지스타2012’에서 최초 공개된 초대형 MMORPG ‘이카루스’를 선보여 신작출시를 통한 성과는 한층 가시화 할 계획이다.

또한, 2월말 삼성전자와 ‘로스트사가’의 퍼블리싱 계약 종료로, 서비스 권한 전체를 확보하게 된다.

이에 따라 중국과 북미를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게 되며, 매출 비중의 확대로 온라인게임 수익증대에 기여해 더욱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김남철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에 성공적인 진출 및 당사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한 투자와 활동에 집중했다면, 2013년은 성공적인 게임출시와 매출 향상으로 결실을 맺어 업계 선두그룹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원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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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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