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오봉 여수시장 후보, ‘여수형 출산·양육·보육 책임제’ 추진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2-04-25 15:11 KRD7
#여수시장후보 #권오봉 여수시장 #다둥이 부모연금제 #공공 산후조리원

다둥이부모 연금제, 부모부담특별금,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등

NSP통신-궈옵ㅇ 여수시장 후보가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한 여수를 만들겠다며 여수형 출산·양육·보육 책임제 공약을 발표했다. (권오봉 후보)
궈옵ㅇ 여수시장 후보가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한 여수를 만들겠다며 여수형 출산·양육·보육 책임제 공약을 발표했다. (권오봉 후보)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중단없는 여수발전’을 내세우는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가 “아이와 부모, 교사 모두 행복한 여수를 만들겠다”며, ‘여수형 출산·양육·보육 책임제’ 공약을 발표했다.

권 예비후보는 출산율이 급감하는 시점에 “아이 한 명 한 명이 정말 귀하고 소중하다. 우리 여수 금쪽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다둥이 부모연금제, 보육 교사 처우 개선, 공공 산후조리원’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이들이 학교를 가고 사교육비가 증가되는 시점에 아동수당이 중단돼 부모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다둥이 부모연금제’를 통해 셋째 자녀 아동수당이 중단되는 만8세부터 만64세(기초연금 개시전)까지 자녀 한명 당 1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한 “보육 현장의 부담을 줄여 보육의 질을 높이겠다”며, “민간 어린이집 교사 급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민간 어립이집 기사 급여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공공 산후조리원 운영, 여수형 보육헬퍼를 통한 육아 상담 강화, 특별활동비 부모부담특별금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출산부터 보육까지 여수시가 함께 키우겠다”고 약속했다.

권 예비후보는 민선7기 들어 ▲어린이 전용 도서관 건립 ▲아이나래놀이터 조성 ▲출산장려금 확대 지급 ▲주·야간·주말 긴급 돌봄사업 ▲친환경 식자재 비용 지급 등을 통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가장 중점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4년 동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10조원 투자유치 달성,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 행사 승인 등 굵직한 성과를 이루었다. 연속성 있는 시정을 통해 민선8기에는 이런 성과들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최우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각종 여론조사에서 1위를 놓치지 않은 권오봉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이 당초 3인 경선 원칙을 깨고 4인 경선, 득표율이 과반이 되지 못하는 경우 결선투표를 진행하는 등 갑자기 경선 방식을 많이 바꾸었다”며 다시한번 여수를 위한 옳은 결정을 해달라고 호소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