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상회 수원시장 예비후보, “어린이들 자연 느낄 기회 만들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4-24 14:36 KRD7
#수원시장후보 #김상회예비후보 #김상회선거공약
NSP통신-23일 김상회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아이들과 원천천 하천탐사를 하는 모습. (김상회선거사무소)
23일 김상회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아이들과 원천천 하천탐사를 하는 모습. (김상회선거사무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상회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문재인정부 전 청와대 행정관)가 23일 수원시 어린이들과 함께 원천천 하천탐사 수업을 진행했다.

원천천 늘푸른공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상회 수원시장 예비후보를 비롯한 17명의 수원시 어린이들과 3명의 선생님, 보호자 등이 참여했다.

원천천물사랑시민모임에서 진행하는 원천천 하천탐사는 수원지역 어린이들이 하천을 탐사하며 자연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G03-9894841702

김상회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 2년이 넘는 시간동안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할 기회를 가지기 어려웠다”며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원천천물사랑시민모임 활동을 재개했다”고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또 “코로나로 쉬었던 2년간 프로그램 취소돼 처음부터 다시 기획, 홍보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며 안타까움을 전했다.

이어 “아이들이 생태수업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하천탐사 교육과 같은 체험학습이 다시 활발하게 진행돼 아이들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진행된 원천천 하천탐사는 ▲거울 사용해서 하늘 걷기 ▲곤충 눈으로 세상 보기 ▲하천 탐사 ▲풀잎배 만들기 ▲물소리듣기 ▲풀피리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자연과 공생하는 도시를 주장하며 ▲도심 하천 살리기(친수문화공간 확보) ▲탄소중립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확대 등을 주요 환경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또한 10년 넘게 원천천물사랑시민모임 대표를 맡으며 수원시 환경보호 및 자연하천 복원에 힘써왔다.

김 예비후보는 문재인정부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자치발전비서관실 행정관을 역임한 자치발전 전문가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특별보좌관, 수원특례시발전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안룡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 건축과, 서울신학대 신학과를 졸업했으며 경기대 일반대학원 행정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아울러 한국민예총 수원지부장, 원천천물사랑시민모임 대표, 경기국제인형극제 집행위원장·총감독, 녹색자치경기연대 상임대표 등 거쳐 2010년 경기도의회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정책실장, 제19대 대선 경기도국민주권선대위 전략기획실장, 제20대 대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대위 선거대책본부 공동부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