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제일제당, 멀티그레인 출하식 개최…美 즉석밥 시장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21 11:37 KRD7
#CJ제일제당(097950) #멀티그레인 #출하식 #美즉석밥시장공략

혼합 즉석밥 멀티그레인 4종, 美 월마트, 크로거 등 메인스트림 유통 매장 4000여곳 입점 확정

NSP통신-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제일제당이 미국으로 수출되는 글로벌 햇반인 멀티그레인(multi grain) 생산 출하식을 부산공장에서 열었다.

멀티그레인은 2가지 이상 곡물이 혼합된 즉석밥에 소금, 오일 등을 조미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현미·자스민, 현미·퀴노아, 현미·와일드라이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수출 전부터 현지 유통 체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오는 8월 미국 내 월마트, 크로거 등 메인스트림 유통 매장 4000여곳에 입점이 확정했다.

G03-9894841702

멀티그레인에는 CJ제일제당이 햇반을 통해 27 년간 쌓은 연구개발(R&D) 노하우와 미국 시장을 겨냥해 5년간 개발한 온리원(Only One) 설비 및 기술이 녹아있다. 또 멀티그레인은 미국의 공신력 높은 Non-GMO 인증도 획득하는 등 건강까지 고려했다.

CJ제일제당이 출시 전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블라인드 시식 평가 결과 멀티그레인은 식감, 풍미, 구매의향 항목에서 평균 4.2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는 미국 프리미엄 즉석밥 브랜드인 SEED of CHANGE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멀티그레인은 한국 전통 밥공기 형태의 용기형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고 미국 시장 내 주를 이루는 파우치 형태와 차별성을 뒀다.

CJ제일제당측은 “멀티그레인은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하고 있어 향후 시장 전망도 밝다”며 “미국으로 수출하는 햇반, 현지에서 생산하는 냉동볶음밥 등 상품밥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멀티그레인까지 가세함으로써 햇반 글로벌 프로젝트가 본격화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멀티그레인 수출을 계기로 7대 글로벌 전략제품인GSP(Global Strategy Product) 사업 대형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