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도시공사, 시설관리 재능 활용 ‘경로당 환경개선’ 봉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20 17:00 KRD7
#안산도시공사 #시설관리 #재능활용 #경로당환경개선 #봉사활동

도배·장판·싱크대 교체 및 어르신 위한 주거환경 개선 사회공헌활동 펼쳐

NSP통신-안산도시공사 관계자들이 적금경로당 환경개선 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 관계자들이 적금경로당 환경개선 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도시공사(사장 서영삼)가 환경개선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적금경로당이 쾌적한 어르신 쉼터로 재탄생했다.

공사는 적금경로당에서 안산시 노인복지과와 고잔동 행정복지센터의 지원으로 18일부터 2일에 걸쳐 도배, 장판, 페인트,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적금경로당은 1989년 건립돼 동네 어르신들의 유일한 쉼터였으나 이후 전체적인 환경개선 공사가 진행되지 않았으며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왕래가 줄어들며 활기를 잃어갔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공사는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확인해 수리방향을 정하고 경로당의 묵은 때를 말끔히 벗겨 내 리모델링 수준의 공사를 진행했다.

NSP통신-적금경로당 환경개선 전·후 모습. (안산도시공사)
적금경로당 환경개선 전·후 모습. (안산도시공사)

아울러 파손된 콘센트, 수도꼭지 교체 등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수리해 깨끗하고 안전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환경개선 활동에는 안산도시공사 서영삼 사장을 비롯해 노동조합 위원장, 본부장 등 임직원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함께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서영삼 사장은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맞춰 새롭게 단장한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여가·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향후 경로당뿐만 아니라 복지관, 지역아동복지센터 등 안산시민 모두의 삶의 질 향상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도시공사는 지난 8일 고잔동 통장협의회와 국토대청결운동을 펼치는 등 환경정화활동, 사랑의 반찬나눔, 손뜨개 목도리 나눔, 사랑의 밥차 등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