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라운해태제과, 제1회 한음회 공연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4-08 14:47 KRD7
#크라운해태제과 #제1회한음회공연
NSP통신- (크라운해태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가 지난 7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전통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제1회 한음회’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린 한음회는 국악의 새로운 이름 ‘한음’으로 선보이는 대형공연이다. 명인명창들과 국악을 적극 후원해 온 크라운해태제과가 국악의 새로운 이름으로 ‘한음’을 제안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시도다.

최고 명인들로 구성된 양주풍류악회의 ‘수제천’ 연주로 문을 연 이번 공연은, 이춘희, 안숙선, 왕기석 명창이 신명나는 경기민요와 창극 심청을 선보였고, 이어 정명숙, 진유림 명무의 살풀이와 북춤 공연으로 호응을 받았다.

G03-9894841702

이날 공연은 한국음악의 연주(樂)와 노래(歌)에 춤(舞)을 한음이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 “태극기, 애국가, 한글 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음악 국악의 특별한 이름으로 한음을 제안했다”며 “앞으로 한국의 전통음악이 ‘한음’이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크라운해태제과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한음을 더 많은 국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