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 EBS와 공동교육사업 협약…스마트러닝사업 본격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1-24 13:50 KRD7
#LG유플러스 #EBS #공동교육사업 #스마트러닝사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와 함께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 교육사업의 추진을 위한 ‘공동교육사업’ 협약을 체결, 스마트러닝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EBS 본사 대회의실에서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과 EBS 신용섭 사장을 비롯한 양사 임원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중학프리미엄 사업 ▲평생교육 사업 ▲교육쇼핑몰 사업 ▲온라인 광고사업 ▲화상/전화영어 사업 ▲모바일 교육서비스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기존의 온라인 교육사업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및 신규 교육서비스를 발굴해 디지털 교육시대에 대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중학프리미엄 사업을 통해 EBS공통플랫폼을 기반으로 중학교 과목별 강의 콘텐츠를,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공무원 시험대비, 어학 및 한자, 공인중개사 시험 등을 대비하는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한다.

또한 교사 및 학부모, 학생이 교육기자재, 학습준비물 등 교육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교육쇼핑몰 구축사업, EBS메인 홈페이지와 다양한 매체의 트래픽 자원을 활용하는 온라인 광고사업과 화상/전화영어 사업, 모바일 교육서비스 등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EBS교육사업 공동 추진은 물론, 교육사업 현황분석을 통해 비용 효율적인 사업을 전개하고 교육시장에 대한 경험을 쌓아 향후 교육플랫폼 기반사업을 단계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교육사업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미래엔, 에듀윌, 에듀박스와 협력계약을 체결해 EBS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공미디어와 협력해 교육 쇼핑몰 서비스를 구축 및 제공하기로 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