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소규모 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 추진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2-03-18 07:43 KRD7
#부천시 #소규모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설치지원사업 #사물인터넷

사물인터넷(IoT) 관리시스템 활용…대기오염 방지시설 사후관리 강화

NSP통신-노후 대기방지시설 교체 후 모습. (부천시)
노후 대기방지시설 교체 후 모습.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올해 45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개선을 위한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기술 부족으로 환경관리에 취약한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방지시설 교체·증설과 저녹스버너 및 사물인터넷 설치비용 9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을 받은 사업장은 해당 방지시설을 3년간 의무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방지시설 모니터링을 위한 사물인터넷(IoT)을 부착해야 한다.

G03-9894841702

지원 대상은 부천시 관내 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 1항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대기배출시설(4·5종) 사업장이다.

NSP통신-사물인터넷 부착설비. (부천시)
사물인터넷 부착설비. (부천시)

특히 ‘2022년 소규모 방지시설 지원절차 개선 시범사업’ 대상시군에 선정된 부천시는 교체(개선)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술진단 실시 후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방지시설 설치 완료 후 오염도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부천시 홈페이지 부천소식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경기도환경보전협회에 방문하거나 우편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원 사업장의 정상가동 여부를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그린링크시스템을 통해 사물인터넷(IoT) 계측 신호를 파악해 사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