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드래곤플라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제일제당이 ‘우리집에서 만나는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을 열고 지역 유명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선보였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마음 편히 여행 다니기 어려운 시기에 ‘쿡킷’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며 팔도 미식을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전문 셰프들이 엄선해 내놓은 메뉴는 평양 만두전골, 춘천 눈꽃치즈닭갈비, 서울식 육수불고기, 안동 찜닭 네 가지다.
평양 만두전골은 뜨끈한 소고기 육수의 맛이 강조된 메뉴로, 큼직하게 빚어낸 평양만두와 4가지 버섯, 쑥갓, 미나리, 대파를 전골냄비에 담은 뒤 진한 육수소스를 넣고 1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춘천 눈꽃치즈닭갈비는 양념이 배인 닭고기와 양배추, 고구마에 쫄깃한 떡, 깻잎 등이 동봉돼 있어 춘천 명동거리 닭갈비골목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식 육수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뒤 가운데에 올리고 채소와 팽이버섯, 당면을 넣고 소고기 육수와 함께 힉혀먹을 수 있도록 했다.
안동 찜닭은 담백한 닭고기와 매콤한 간장 양념, 채소와 당면이 어우러진 메뉴로 닭고기를 후추양념에 재워 잡내를 잡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쿡킷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