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크래프톤,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에 투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10 15:39 KRD7
#크래프톤(259960) #인도오디오콘텐츠플랫폼 #쿠쿠FM #투자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디지털 생태계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며 사업 확대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이스포츠 기업,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웹소설 플랫폼, 소셜 플랫폼 및 게임개발사까지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에 투자를 진행해왔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파트너까지 확보했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들어 인도에서 진행하는 두번째 투자다. 쿠쿠FM의 시리즈 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서 총 규모 약 1950만 달러(한화 약 239억 원)의 투자를 리드했다.

G03-9894841702

크래프톤 외에도 쓰리원포 캐피탈(3one4 Capital), 버텍스 벤처(Vertex Ventures), 인디아 쿼션트(India Quotient), 파운더 뱅크 캐피탈(Founder Bank Capital), 벨린베스트(Verlinvest)가 함께 투자에 참여했다.

쿠쿠FM은 6백만 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Active Paying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힌디어, 마라티어, 벵골어, 타밀어, 구자라트어 등 총 5개의 인도 언어로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된다. 오디오북, 책 요약, 팟캐스트 등 총 15만 분량의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쿠쿠FM를 공동 설립한 랄 찬드 비수(Lal Chand Bisu) 대표는 “크래프톤과 함께 라면 향후 비전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을 예상한다”며 “올해 말까지 1천만 명의 활성 결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5천만 명의 결제 사용자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손현일 인도법인 대표는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