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아동·청소년들과 함께하는 '별별주니어 지원사업' 성료

NSP통신, 이원우 기자, 2022-03-07 10:27 KRD7
#영천시 #별별주니어 지원사업 #아동 #청소년 #문화

영천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아동·청소년동아리(별별주니어) ' 6개월간 여정 마무리

NSP통신- (영천시)
(영천시)

(경북=NSP통신) 이원우 기자 = 영천시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아동·청소년동아리(별별주니어)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아동·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된 ‘별별주니어 지원사업’은 ‘해보고 싶은 거 해봐’라는 슬로건 아래 총 12팀이 참여하여 문화예술 활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계획하고 직접 실행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별별주니어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내 아동·청소년(초등학생부터 24세 미만)들은 마현산 꽃동산 환경캠페인 영천 역사문화유산 심층탐구 학교 폭력 예방 노래 만들기 친구들을 위한 건강 음식 나누기 등 아동·청소년들이 평소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마음껏 해 보면서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를 알아가는 공동체(동아리) 문화를 만들었다.

G03-9894841702

‘별별주니어 지원사업’은 아동·청소년이 직접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에 대해 공부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미래세대로서 지역에 필요한 활동들을 스스로 만들어나갔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2022년 2월 별별주니어의 활동은 끝났지만 동아리 활동을 재미있게 하면서 협동과 배려 그리고 기쁨을 알아갈 수 있어 좋았고 벌써 끝나서 아쉽다는 참여자들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채우고 시민들에게 별별주니어의 활동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별별주니어 동아리 전시회’를 이달 7일 개최한다.

‘별별주니어 동아리 전시회’는 이달 7일부터 5월까지 3개월가량 영천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별별주니어 활동이 또 하나의 아동·청소년 문화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올해도 별별주니어 활동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원우 기자 lee38woo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