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한 마디에 뒤집힌 우리금융…사실상 현 경영진 사퇴 압박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한화S&C와 SAP 데이터베이스(DB)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제품 및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한화S&C는 이번 제휴를 통해 SAP 사이베이스 IQ, SAP 사이베이스 ASE, SAP HANA 등 SAP DB 및 관련 솔루션에 대한 공동영업을 추진한다.
또한 한화그룹 내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축적한 DB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및 기존 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진화근 한화S&C 대표는 “한화S&C가 한화그룹 내 제조와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한 IT비즈니스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SAP 코리아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선도적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형원준 SAP 코리아 사장은 “SAP 혁신 기술에 한화S&C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이 더해져 국내 DB 시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기업별 상황에 맞춘SAP 사이베이스 DB와 SAP HANA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차원의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