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포티넷(대표 켄지)은 세계적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닌텐도 어메리카가 하이엔드 다중 위협 보안 시스템 장비인 포티게이트-5000(FortiGate-5000) 시리즈와 포티가드(FortiGuard) 배포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닌텐도는 포티넷 플랫폼을 사용해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위치한 본사를 비롯하여 뉴욕의 닌텐도 월드스토어와 천여 명 이상의 내부 직원 및 원격 사용자를 위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닌텐도는 주니퍼 네트웍스를 포함한 여러 경쟁 솔루션 중 포티넷의 보안 플랫폼을 최종 결정했으며 선정 이유는 방화벽, IPS, 안티바이러스, 웹 콘텐츠 필터링 등과 같은 주요 보안 기능의 통합을 비롯해 포티넷 시스템이 제공하는 뛰어난 성능, 확장성, 관리의 용이성이라고 밝혔다.
닌텐도 어메리카의 데이브 템페로 IS 비즈니스 매니저는 “닌텐도는 다계층 보안 환경 구축이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닌텐도는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통합 보안 시스템이 최대한 많은 자사의 보안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관리를 자동화하고 일관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포티게이트-5000 시리즈 제품군 중 모듈러 섀시 기반 시스템인 포티게이트-5140, 포티게이트-5001, 포티게이트-5003 보안 블레이드는 업계 최고의 확장성, 성능, 보안, 구축의 용이성을 제공한다.
모든 포티게이트 시스템은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VPN, IPS, 안티스팸, 웹 필터링 및 트래픽 쉐이핑 등과 같은 통합된 8가지 필수 보안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통해 포괄적인 네트워크 및 콘텐츠 보호를 제공하는 차세대 통합보안 솔루션이다.
또한 포티게이트-5000 시스템을 비롯해 전 플랫폼에서는 제공되는 포티가드 배포 서비스는 포티게이트 전 제품에 업데이트된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를 비롯한 보안 위협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전 세계 포티게이트 플랫폼으로 자동 전송하는 서비스이다.
크리스 앤드류 포티넷 부사장은 “닌텐도의 예와 같이 수많은 기업들이 보안상의 어려움들을 해결하고 복잡성과 네트워크 보안 구성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포티게이트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라며 “안티바이러스, IPS, 방화벽 등이 통합된 포티넷의 진정한 통합 보안 기능은 보안을 유지시켜 주며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극대화 시켜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