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미림 경기도의원, 지방자치회 우수 조례상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2-21 11:26 KRD8
#한미림도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상 #근무환경개선 #의정활동

경기도 소방 공무원 정신 건강 증진’ 조례 통해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기여 등 공로

NSP통신-한국지방차치학회 주관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한미림 경기도의원이 소방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한 공로로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원실)
한국지방차치학회 주관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한미림 경기도의원이 소방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한 공로로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한미림 경기도의원은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주정산로 소재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개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 소방 공무원 정신 건강 증진 조례를 발의해 소방 공무원들이 보다 안정된 환경 속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소방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 지원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평소 많은 소방 공무원들이 우울증, 수면 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등 각종 정신 건강 질환을 겪고 있어 관련 지원 조례 제정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G03-9894841702

해당 조례를 통해 ▲소방 공무원 정신 건강 실태 조사 ▲정신건강증진계획 수립 ▲상담·검사·진료비용 지원 ▲교육·상담 및 심리 치료 프로그램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한미림 의원은 “그동안 소방 공무원의 정신 건강 증진, 심리 재해 예방과 치유를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쓴 것을 높게 평가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방 공무원의 더 나은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입법 활동을 전문적으로 평가해 개인과 단체 부문의 우수 조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지방의회 부활 30년을 맞이해 지방의회 의원 발의로 제·개정된 조례 중 우수 조례를 발굴하고 표창 함으로써 자치 입법 분야의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