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재해예방 소하천정비공사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2-18 14:01 KRD7
#의성군 #김주수군수 #소하천정비공사 #자연재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안전한 하천환경 조성

NSP통신-의성군은 주민들의 삶과 밀접해 있으나 상대적으로 자연재해에 취약한 소하천 13개소에 대해 5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하천정비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의성군은 주민들의 삶과 밀접해 있으나 상대적으로 자연재해에 취약한 소하천 13개소에 대해 5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하천정비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주민들의 삶과 밀접해 있으나 상대적으로 자연재해에 취약한 소하천 13개소에 대해 5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하천정비공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소하천은 미정비되어 있어 집중호우 시 하천 폭이 좁아 하천범람, 농경지 침수 등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하천 폭을 확대하고 구조물을 설치해 홍수조절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주민들의 재산을 보호하고 영농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

군은 우수기 전 옥산실업곡소하천 외 4개소를 마무리할 계획이며, 다인용산소하천은 위험 구간에 대해 우선 정비를 시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의성읍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아사소하천은 기존 정비방식에 친수기능을 더해 정비함으로써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고 주민들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하천으로 조성해 올해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실시설계, 편입토지 보상, 인·허가 협의 등 공사 시행에 앞서 사전행정 절차들도 추진중에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집중호우 시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하천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안전에 대해 체감할 수 있는 하천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