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IHQ, 모바일 OTT ‘바바요’ 4월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2-07 15:45 KRD7
#IHQ(003560) #모바일OTT #바바요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IHQ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본격 도전장을 내민다.

바로 IHQ가 오는 4월 모바일 OTT 플랫폼 ‘BABAYO(한글명: 바바요)를 론칭을 예고한 것.

BABAYO(바바요)는 우리말 ‘봐봐요’에서 따온 것으로 ‘색다른 콘텐츠를 바바요(봐봐요)’, ‘세상을 다르게 바바요’, ‘세상을 비틀어 바바요’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G03-9894841702

BABAYO에 담길 신규 오리지널 프로그램은 부담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10~15분 내외의 숏폼(Short form) 콘텐츠로, 예능, 드라마를 비롯해 건강, 장례, 법률, 패션·뷰티, 사랑(성性) 등 재미가 결합된 정보성 콘텐츠가 중심이 될 예정이다.

이는 에피소드 당 1~2시간의 롱폼 콘텐츠로 국내외 영화 및 드라마에 집중하는 기존 OTT와는 차별화된다.

여기에 BABAYO 콘텐츠를 시청하면서 영상 속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기능까지 결합한다는 계획이다.

IHQ는 “기존 OTT에서 볼 수 없는 신선한 콘텐츠 라인업을 준비 중”이라며 “자세한 콘텐츠 내용과 출연진 및 연출진 등은 차차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IHQ는 잇따라 요금을 인상하는 글로벌 OTT와는 다르게 요금 체계 역시 소비자 눈높이에서 맞게 색다르게 고안한다는 계획이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바바오는 콘텐츠 포맷과 내용, 기술적인 면에서도 다른 OTT와 확실하게 차별화될 것”이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바바요를 IHQ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키워낼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