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초등돌봄기관 ‘아이누리 돌봄센터 10호점’ 개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30 09:53 KRD7
#시흥시 #아이누리돌봄센터 #아이누리돌봄센터하중점 #미소신용협동조합 #임병택시흥시장
NSP통신-아이누리 돌봄센터 10호점인 하중점 개소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앞줄 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 10호점인 하중점 개소식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앞줄 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맞벌이 가정 등의 양육 부담을 덜 수 있는 초등돌봄기관인 ‘아이누리 돌봄센터 10호점’(하중로201, 4층/이하 ‘하중점’)을 개소했다.

아이누리 돌봄센터는 2019년 1호점(은계센트럴타운점)을 시작으로, 현재 시흥시 전역에 총 12개소(11,12호점은 2021년 10월 개소 완료)를 설치·운영 중이다.

이번에 개소한 하중점은 미소신용협동조합에서 5년간 공간을 무상임대하고 시흥시가 운영해 민·관 협력 돌봄체계를 형성한 모범 사례로 꼽힌다.

G03-9894841702

하중점은 긴급보육, 신협과 연계한 경제교육 실시 및 학부모·학생 심리상담 진행으로 시흥시의 거점형 아이누리 돌봄센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NSP통신-임병택 시장이 하중점 개소 축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시흥시)
임병택 시장이 하중점 개소 축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센터의 운영시간은 학기 중 오후 1시에서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은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이다. 자격기준을 갖춘 관리자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학습 및 급·간식 지도, 숙제·독서지도, 예체능 등 특기적성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개소식에 함께한 하중점의 학부모 대표는 “육아휴직 기간 만료를 앞두고,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서 퇴사를 해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하중동에 돌봄센터가 생겨서 마음 편하게 복직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돌봄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이날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부모들이 자녀 돌봄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직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