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익명제보시스템 도입해 청렴도 향상 기대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26 16:18 KRD7
#영덕군 #이희진군수 #공익제보 #레드휘슬 #익명제보시스템

공직비리에서 불친절까지, IP 추적방지 암호화로 제보자 보호

NSP통신-영덕군은 공익제보를 활성화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제보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을 도입했다. (영덕군)
영덕군은 공익제보를 활성화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제보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을 도입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공익제보를 활성화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제보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을 도입했다.

군은 그동안 내부시스템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부정비리, 공익, 부조리 등 여러 신고 제도를 운영해 왔지만, 모두 실명인증 방식으로 부정부패를 방지하는 효과가 미흡하고 신고자의 신분이 노출되는 우려가 있었다.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군 홈페이지, QR코드 등을 이용해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금품·향응 수수, 부정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공직 내부비리는 물론 공직자의 불친절, 소극적인 업무처리에 대해서도 신분노출없이 제보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접수된 제보는 IP를 추적할 수 없도록 암호화를 거쳐 영덕군청 감사법무팀으로 전송돼 유형별 담당자가 내용 조사 및 처리, 감찰 정보로 활용하게 되는데, 근거 없는 단순비방이나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등의 제보는 제외된다.

장덕식 정책기획담당관은 “접수된 소중한 제보는 보다 청렴한 영덕군을 위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될 것”이라며, “성숙한 제보문화가 지역공동체의 신뢰를 강화하고 사회적 비용을 줄여 지역발전의 밑바탕이 되는 만큼 군민들께서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