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 포항제철소,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활동 펼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26 15:47 KRD7
#포항시 #포항제철소 #POSCO(005490) #전통시장장보기

명절 음식, 제수 용품 구매해 지역 경로당·아동센터에 기부

NSP통신-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005490)포항제철소(소장 이백희)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26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포항제철소와 협력사 임직원 300여 명은 설을 맞아 장보기 행사를 하기 위해 시장을 찾았다. 파란 안전복을 입은 직원들은 삼삼오오 모여 장을 보고 시장 내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백희 포항제철소장도 공윤식 포항제철소 협력사협회장과 함께 해도동 대해시장을 방문해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했다.

이날 해도동 큰동해시장, 상대동 남부시장, 동해면 약전동해시장도 장을 보는 포항제철소 임직원들로 붐볐다.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각 부서별로 모여 포항시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펼쳤다. 26일에만 협력사를 포함해 600여명의 직원들이 행사에 동참했다.

G03-9894841702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오는 27일 송도동 송림시장을 찾아 임직원들과 협력사 7개사 (피에스씨, 에스엔지, 케이알티, 대성기업, 유일, 세영기업, 화인텍)와 함께 장보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도동 대해시장에서 과일가게를 운영하는 한 상인은"코로나19로 명절 특수도 옛말이 되었는데, 매년 명절마다 이렇게 포스코 직원들이 찾아주어 늘 힘이 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건강한 설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며"포항제철소는 앞으로도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백희 포항제철소장은 2일간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과일, 건어물 등 명절제수용품을 해도동, 송도동 경로당 18곳과 아동센터 7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포항제철소는 지난 2008년부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해 왔다. 이때까지 총 33회에 걸쳐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외에도 포항사랑상품권 구입, 농산물구매 운동 등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