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드래곤플라이↓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는 자사의 암호화 모듈 ‘익세이프 크립토(Exafe Crypto)’ V 1.0이 국가정보원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암호모듈 검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익세이프 크립토(Exafe Crypto) V 1.0은 대칭키, 공개키 암호화, 및 전자서명 등의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모듈로, KG이니시스가 가맹점에 배포하는 결제 시스템과 금융기관 연동 암호모듈 등 모든 소프트웨어에 포함돼 있다.
현재까지 40개 기업, 98개 제품이 검증 제도를 통과했으며, PG업계에서 자체적으로 검증 필을 획득한 기업은 KG이니시스가 최초이다.
이번 국가정보원 검증 획득으로 공공기관 등에도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됐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국정원 암호모듈 검증 필로 KG이니시스의 기술력과 보안성이 검증되었다”면서 “결제시스템에 대한 신뢰도 입증과 함께 공공 부문으로의 결제 영역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검증은 중요한 정보의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암호모듈의 안전성과 구현 적합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난 2009년 1월부터 보안제품을 국가, 공공기관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이 검증을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