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진군, 춘·추계 전국중등 축구대회 유치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1-18 16:11 KRD7
#울진군 #전찬걸군수 #체육대회 #스포츠관광도시

천혜의 자연과 최상급 스포츠 인프라, 울진 방문의 해 선봉장 되다

NSP통신-울진군은 축구 꿈나무들의 산실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중등축구 대회인 춘계 및 추계 전국중등 축구대회 유치를 확정하며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맞아 스포츠마케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울진군)
울진군은 축구 꿈나무들의 산실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중등축구 대회인 ‘춘계 및 추계 전국중등 축구대회’ 유치를 확정하며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맞아 스포츠마케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울진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울진군은 축구 꿈나무들의 산실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중등축구 대회인 ‘춘계 및 추계 전국중등 축구대회’ 유치를 확정하며 2022-2023 울진방문의 해를 맞아 스포츠마케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한축구협회에서 주최하는 전국중등 축구대회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여름·겨울방학 기간 동안 총 4번의 대회를 개최하게 되며, 대회당 80개 팀 3000여 명의 축구 꿈나무들이 참가해 울진군 전역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군은 대회기간 동안 선수와 학부모 등이 방문해 울진을 전국에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G03-9894841702

울진군은 전국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지역으로 시원한 여름, 온화한 겨울과 함께 온천·산림·바다 등 천혜의 자연자원을 갖춰 전국에서 선수들이 운동하기에 가장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울진마린CC, 남울진 국민체육센터, 울진 실내체육관 건립 등 최상급의 스포츠 인프라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이러한 체육 인프라를 토대로, 코로나19로 스포츠 활동이 많이 위축된 상황에도 현재 50여 개 팀이 울진군을 방문해 동계훈련 중에 있으며, 울진방문의 해가 시작되는 올해 전국 유소년 및 여자야구대회, 전국 초등학교 테니스대회, 국무총리배 전국남녀 9인제 배구대회, 대한체육회장배 시·도 대항 전국 족구대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 등 각종 굵직한 전국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울진군은 앞으로 관내 공공체육시설과 관광지를 연계한 스포츠관광도시 울진군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전국에 배포하는 등 더욱 공격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더많은 전지훈련팀과 각종 대회를 유치할 계획이다.

장대근 체육진흥사업소장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체육인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지속적인 스포츠인프라 확충과 폭넓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울진군만의 특화된 스포츠 관광 도시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침체된 지역 경기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