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적장애·자폐성 장애아동, 국회 헌정기념관 ‘겨울 작은 음악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2-12-20 15:26 KRD7
#지적장애·자폐성 장애아동 #국회 헌정기념관 #겨울 작은 음악회 #이낙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낙연 민주통합당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몸짓과 소리가 주관하는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 아동들이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뽐내는 ‘꿈을 꾸는 아이들의 ’겨울 작은 음악회’가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날 음악회는 장애 아동들이 그동안 연습한 바이올린, 피아노, 플롯 연 주 및 아이들을 지도한 자원봉사자들과의 플룻, 첼로 협연으로 진행된다.

또 탈북 피아니스트 김철웅, 밀라노 베르디국립음악원 출신의 바리톤 허정회, 소프라노 이다미, 파리 국제음악원 출신의 피아니스트 구경민, 서울대학교 오케스트라 동아리 SNUPO,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아카펠라그룹 외카펠라 등이 축하공연을 한다.

G03-9894841702

이 낙연 의원은 “문화 예술을 장애아동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해 7월에도 ‘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아동을 위한 음악교육 및 치료에 관한 정책토론회’, 12월에는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