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택금융공사, 장·노년 민간일자리 유공기관 선정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30 14:33 KRD7
#주택금융공사 #장노년일자리 #민간일자리 #부산광역시 #표창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가 ‘2021년 장노년 민간일자리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부산지역 이전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는 올 한해 장·노년 민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관 4곳과 개인 22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

HF는 올해 부산시, 지역 복지시설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장노년 일자리 연계 사회공헌활동을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G03-9894841702

특히 어르신들이 직접 경로당을 수리하고 소방안전시설을 점검하는 ‘어르신 맞춤형 행복커뮤니티 조성’,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안부확인·외출동행·가사돌봄·주택수리를 지원하는 ‘HF행복돌봄서비스’ 등 고령자가 다른 고령자를 돌보는 노노(老老)케어를 적극 추진해 380여명의 시니어 특화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가 부산시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준우 HF 사장은 “지역사회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만들고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도 HF공사는 지역사회 상생과 일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올 한 해 동안 미숙련 기능공을 통해 취약계층 주택을 고쳐주는 HF드림하우스, 지역자활인력을 고용해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HF보금자리꽃밭 등 다양한 민간일자리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해 총 768명의 일자리창출을 지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