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사회복지시설 ‘사랑의쉼터’ 나눔숲 조성 협약체결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12-28 17:43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사회복지시설 #나눔숲조성사업

녹색자금지원 나눔숲 조성으로 ‘사랑의쉼터’ 에 거주자 숲체험공간 제공

NSP통신-구미시는 28일 도개면 동산리 소재 사회복지시설 사랑의 쉼터와 나눔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28일 도개면 동산리 소재 사회복지시설 ‘사랑의 쉼터와 나눔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8일 도개면 동산리 소재 사회복지시설 ‘사랑의 쉼터’ 와 나눔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생활 또는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내 녹지조성을 통해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 및 신규 탄소흡수원 확충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미시가 2022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 실외나눔숲 분야에 사랑의 쉼터를 대상지로 신청해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복권수익금 등으로 구성된 녹색자금(2억 원)을 전액 지원받아 해당 복지시설 옥외공간에 다양한 수목 및 초화류를 식재하고 무장애 산책길과 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번 나눔숲 조성에 앞서 성공적인 사업추진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미시와 사랑의 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구미시는 사랑의 쉼터에 나눔숲 조성부터 사후 유지관리까지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사랑의 쉼터는 관리주체가 되어 나눔숲 활용 및 보전에 협력하게 된다.

장지욱 공원녹지과장은 “무엇보다 사회복지시설 내 거주자와 이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 정서함양과 심신치유를 위한 숲체험 공간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조성하겠다”며, “나눔숲 조성을 비롯하여 소외계층 녹색복지서비스 제공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