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주택금융공사, 대구시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 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22 16:12 KRD7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광역시 #전세보증 #신혼부부 #청년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대구시, DGB대구은행, NH농협은행 대구영업본부와 함께 대구시 무주택 청년, 신혼부부가 이용하는 전세자금보증, 전세금반환보증 지원 확대를 위해 ‘대구시 청년・신혼부부 주택임차보증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으로 임차보증금 2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는 대구시 청년・신혼부부가 협약전세자금보증을 이용할 경우, 청년은 대출한도 5000만원 이내에서, 신혼부부는 대출한도 1억원 이내에서 대구시로부터 전세자금대출 이자를 지원받는다.

HF는 전세자금보증 보증료율을 0.1%포인트 감면해 최저 보증료율(0.02%)을 적용하고 보증한도를 확대(임차보증금의 80%→ 90%)하는 등 보증요건을 우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협약기관들은 공사의 전세보증을 이용하는 청년들이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공사 전세금반환보증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협약은행은 공사 전세자금보증과 반환보증의 동시가입을 고객에게 적극 권장하고 대구시는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의 공사 전세금반환보증에 대한 보증료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른 전세자금보증 등은 지원대상자 요건, 지원절차 등 세부사항에 관한 협의를 거쳐 2022년 상반기 중 이용 가능토록 할 예정이다.

최준우 HF 사장은 “이번 협약이 대구시 청년・신혼부부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청년들의 전세보증금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포용적 주택금융의 온기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