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아동참여위 활동공유회 열고 올해 활동 결산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1-12-20 11:42 KRD7
#군포시 #군포시아동참여위 #활동공유회 #한대희시장

한대희 시장 “아동권리 인정받고 꿈 펼칠 수 있는 환경조성 함께 해달라”

NSP통신-한대희 시장(앞줄 가운데)이 군포시 아동참여위원들과 함께 플랜카드 퍼포먼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한대희 시장(앞줄 가운데)이 군포시 아동참여위원들과 함께 플랜카드 퍼포먼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지난 18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제2기 아동참여위원회 활동공유회를 열어 올 한해 활동을 결산하고 내년에 더욱 내실있는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공유회에서 아동참여위원들은 통학로 안전보행 문제 등 아동관련 현안 실태조사와 아동 관련 비속어 등 아동 차별적 대우 실태조사, 미디어 아동권리 캠페인 등에 대한 보고를 했다.

이에 앞서 한대희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에도 불구하고 지난 1년간 아동참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우리 동네와 주변 상황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게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권리를 인정받고 행복하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군포시를 만들어가는데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이날 활동공유회에는 아동참여위원들과 학부모, 대학생 멘토 등이 참석했으며 아동참여위원 5명(궁내중 김다은, 부곡중앙중 김병엽, 수리초 남기윤, 흥진초 박하늘, 금정중 오현우)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표창을 받았다.

남기윤 학생은 “올해 처음으로 아동참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아동의 권리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아동 인권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생겼다”며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참여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군포시는 지난 9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신청했으며, 내년 상반기 안으로 인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