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지난 16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신협중앙연수원에서 ‘2021년 신협 사회적금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협의 사회적금융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사회가치경영에 대한 특강 ▲신협 사회적금융 추진사례 공유 ▲사회적금융을 실천한 우수 직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김성주 신협중앙회 신협행복나눔부문장은 특강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등에 대출, 보증 등 사회적금융’을 통해 신협 본래의 정체성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사회적금융 추진 사례를 발표한 정용호 가톨릭춘천신협 상무는 강원지역의 협동조합택시 3곳에 대한 대출 사례를 공유했고 경기제일신협의 정연규 과장은 신협이 ‘평택 협동사회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온 과정을 공유했다.
김성주 신협중앙회 행복나눔부문장은 “신협은 금융협동조합이란 정체성을 바탕으로 사회적금융 수행을 통해 사회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신협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