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친절업소포상 대상자 2개소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15 11:30 KRD7
#진안군 #친절업소 #위생업소 #전주회관 #운일암송어횟집

(서울=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관내 위생업소의 친절도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친절업소 포상 대상자로 2개소를 선정했다.

15일 진안군에 따르면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포상후보에 오른 4개 업소를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2개 업소가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들 업소에는 친절업소증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각각 500만원 상당의 진안고원행복상품권과 친절업소 현판이 지급된다.

G03-9894841702

친절업소포상은 진안군에서 3년 이상 영업을 한 업소 중에서 주민추천을 받은 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 친절도평가(온라인투표) ▲위생청결도(건물환경, 편의시설 등) 평가 ▲가점요소(행복상품권 가맹점 가입, 장애인편의시설 자율설치) 심사를 거쳐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다만, 영업주의 주소가 진안군에 있지 않은 경우, '식품위생법' 또는 '공중위생관리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고 1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또는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에는 포상대상에서 제외된다.

앞서 군은 친절업소포상 대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달 10~24일 주민추천을 받고, 11월 25일부터 12월 9일까지 소비자 친절도평가(온라인투표)를 진행했다.

또한 민관합동으로 추천업소의 위생 청결도와 가점요소를 평가한 후 지난 13일 위생업소지원심의위원회에서 수상자를 최종선정했다.

이번에 수상자로 결정된 두 업소는 소비자 친절도평가와 위생청결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춘성 군수는 “올해 처음 도입한 친절업소포상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친절업소포상을 더욱 확대해 관내 위생업소의 친절도를 높여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진안의 친절이미지를 부각하여 외부관광객 유입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은 올해 신규시행한 친절업소포상에 대한 주민호응도가 높아 내년부터는 반기별로, 연 2회 포상을 실시할 계획으로 알려져 관내 업소의 친절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