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허순구 광양농협조합장, ‘2021년 범농협 사회공헌상’ 수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12-09 10:14 KRD2
#광양농협 #허순구조합장 #범농협사회공헌상

농업인, 소외계층 지원과 농촌지역 문화‧복지 향상에 앞장선 공로 인정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이 지난 3일 농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범농협 사회공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범농협 사회공헌상'은 '함께하는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농협 전 계열사와 전국 1200여 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우수사례를 발굴해 농협 중앙회장이 시상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허순구 조합장은 농협의 존재가치 실현을 위해 농업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생필품 꾸러미 지원 ⧍농작업 대행서비스 ⧍농업용 차량 무상점검⧍농기계 이동수리점검 서비스 등의 지원을 펼쳐 농업인의 실익 및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소외계층과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해 ⧍다문화 여성대학 운영 ⧍행복 나눔이 봉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김치, 간식 꾸러미 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함께하는 농협구현’에 앞장 섰다.

그리고 농촌지역의 문화, 복지, 환경 개선을 위해 ⧍여성대학운영 ⧍영농폐기물수거 활동 ⧍귀농·귀촌인을 위한 일자리 탐색교육 ⧍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 후원금 기탁 ⧍순천대학교 발전기금 기탁 등을 진행하여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민의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농업인과 소외계층지원,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지원과 봉사를 펼친 결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허순구 조합장은"농협은 단순한 금융기관을 넘어 지역민과 함께 숨 쉬고, 성장하는 기관이다"며"앞으로도 광양농협이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더불어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살피고 농촌지역의 문화‧복지‧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든든한 지역의 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