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보건대, 메타버스 솔루션 이용한 의료방사선 실습 교육콘텐츠 개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1-18 16:39 KRD7
#대구보건대학교 #메타버스 #의료방사선실습 #교육콘텐츠 #대구시
NSP통신-대구보건대학교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대구시 스마트시티과 관계자,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사선과 학생이 의료방사선 촬영실습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연마관 국제회의실에서 대구시 스마트시티과 관계자,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방사선과 학생이 의료방사선 촬영실습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2021년 5G 기반 AR‧MR 콘텐츠 개발 및 실증 사업’ 일환으로 메타버스 솔루션을 이용한 의료방사선 실습 교육콘텐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콘텐츠는‘MR기반 비대면 이동형 의료X선 촬영실습’이다. 방사선과 김정수 교수, 권순무 교수 연구진은 코로나19로 임상실습이 어려운 학생들의 임상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상현실로는 최초로 의료X선 촬영실습을 구현해냈다.

실습생들은 가상의 병원 중환자실에서 이동X선 촬영기술 전 과정을 현실과 동일하게 체험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이번 연구는 4차 산업시대 보건의료 교육현장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도입하고 현장실습에 적용해 방사선 기술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콘텐츠를 개발한 방사선과 김정수 교수는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실무능력이 뛰어난 방사선사 양성을 위해 의료방사선 교육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는 1972년에 개설돼 국내 대학에 개설된 방사선과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현재까지 9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방사선 관련 대학 가운데 가장 많은 동문이 현업에 종사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전국 최초로 대한방사선협회 방사선교육인증평가 인증을 획득했고 초음파교육 지방연수원도 운영하며 방사선 과학을 선도하는 실무능력이 뛰어난 방사선사를 양성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