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비상선언’ 내년 1월 개봉…송강호·이병헌·전도연 등 연기 앙상블 주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1-18 08:06 KRD7
#비상선언 #내년1월개봉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NSP통신- (쇼박스)
(쇼박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비상선언’이 2022년 1월 개봉을 확정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영화 ‘비상선언’은 무엇보다 압도적인 몰입감을 전할 국내 항공 재난 영화라는 점에서 화제다. 그간 전작들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연출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아 온 한재림 감독은 ‘비상선언’을 통해 절체절명의 상황 속 지상과 상공에서 함께 재난에 맞서는 이들의 모습을 숨막히도록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G03-9894841702

특히 상공에서의 재난을 재현한 터뷸런스 시퀀스는 실제 비행기의 본체와 부품을 활용한 역대급 프로덕션으로 완성돼 관객들에게 마치 비행기에 함께 탑승한 듯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리얼리티를 극대화한 연출은 팬데믹을 겪은 우리의 실제 현실과 맞물려 공감을 자아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의 연기 앙상블 역시 최고의 관전포인트로 꼽혀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비상선언’은 설명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 송강호와 이병헌, 전도연이 한 편의 영화에서 처음으로 함께 연기하는 작품으로도 화제가 됐다.

송강호와 이병헌은 ‘비상선언’을 통해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라 반가움을 더한다.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 ‘기생충’과 전 세계를 휘어잡은 넷플릭스 시리즈 글로벌 1위 ‘오징어 게임’의 주역으로 활약했던 이들이 뭉친 만큼 2022년 극장가의 구원투수로 활약할 모습을 예고한다.

이처럼 모든 것이 화제인 영화 ‘비상선언’은 국내 개봉에 앞서 제 74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초청돼 주목을 받았다. 이어 ‘비상선언’은 북미 판권 판매 소식 또한 전해 화제작임을 보여줬다.

북미 배급을 맡은 미국 대표 배급사 웰 고 USA 엔터테인먼트(Well Go USA) 대표 도리스 파드레셔는 “비상선언은 소름 돋을 정도로 시기적절하며, 출연진의 훌륭한 연기는 관객들이 그들과 비슷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신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게 될지 궁금해하도록 만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