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덕군, 지속가능한 농촌·농업 위해 ‘Y-푸드 유통 시스템 구축’ 박차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11-11 17:01 KRD7
#영덕군 #이희진군수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코디네이터

지역주민·전문가 의견수렴하며 기본계획 수립 초읽기

NSP통신-영덕군은 영덕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일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액션그룹 7팀에 대해 추진단과 코디네이터, 용역업체가 참여하는 면담의 시간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덕군)
영덕군은 영덕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일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액션그룹 7팀에 대해 추진단과 코디네이터, 용역업체가 참여하는 면담의 시간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영덕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4일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액션그룹 7팀에 대해 추진단과 코디네이터, 용역업체가 참여하는 면담의 시간을 통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이란 농촌지역의 유·무형의 자원과 자생적 민간조직(액션그룹)을 활용해 지역 특화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공동체 활성화, 지역주민 공익증대, 참여주체의 역량강화 등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자립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토록 하는 사업이다.

영덕군은 지난해 예비계획서를 통해 신활력플러스 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됨으로써 7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단과 추진위원회 등 사업 추진체계를 갖춰 현재는 전문 용역업체를 선정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 있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영덕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2주간에 걸쳐 예비액션그룹 공모를 통해 참여를 희망한 신규 7개 그룹 대표자 및 코디그룹으로부터 심도 있는 의견수렴의 시간을 갖고 이를 향후 기본계획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추진단은 영덕의 우수한 농특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운영, 농촌체험관광을 위한 체험키트 개발 등 코로나19시대를 대비한 온·오프라인 관련 사업들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이를 위해 지속가능한 Y-푸드 유통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의견에 귀를 모았다.

영덕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 최영식 단장은 “지속가능한 Y-푸드 유통 시스템 구축을 위해선 영덕군 농수특산물 유통단지 내에 예정된 Y-센터의 건립 필요성이 더욱 커지게 되었다고 판단된다”며, “지역 주민들과 전문가들로부터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이 연내에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